다시 떠난다 해도 Indonesia ~~

본문 바로가기


출사여행기

다시 떠난다 해도 Indonesia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직녀 작성일20-01-29 00:29 조회20,255회 댓글0건

본문

 

 

드라마틱했던

하늘

.

.

.

밀려왔다

쓸려나가는

파도

.

.

식을 줄 모르는

열정으로

최고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는

간.

.

.

.

.

 

 

 

***

인도네시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크라카타우(크라카토아) 화산을 포함하여 220여 개의 활화산이 있다.

1883년에 일어난 크라카타우 화산 폭발은 유사 이래 가장 큰 화산활동 가운데 하나로 자바 섬과 수마트라 섬 사이 순다 해협 해저에서 분화했다.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에 위치한 섬나라. 수도는 자카르타이다.

서쪽의 수마트라 섬에서 동쪽의 뉴기니 섬까지 약 5,100km, 남북으로는 약 1,600km에 걸쳐 펼쳐져 있다.

동쪽으로는 파푸아뉴기니와 아라푸라 해, 남쪽과 서쪽으로는 인도양, 북서쪽으로는 안다만 해, 북쪽으로는 말라카 해협, 남중국해, 셀레베스 해, 태평양 서부 해역과 이웃한다.

세계에서 4번째로 인구가 많은 나라이기도 하다.

주민 대부분은 오스트로네시아 언어를 쓰는 말레이인이며, 이슬람교를 신봉한다.

농업과 광업에 바탕을 둔 개발도상국으로서 혼합경제체제를 갖추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기후는 대체로 고온다습한 열대성기후로 평균기온은 해안지방이 가장 높고 보통 23~31℃의 분포를 보인다.

1년 내내 비가 많이 내리는데, 계절풍의 영향을 받아 내리는 오후의 집중 호우가 강수량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국토의 약 17%만이 경작이 가능하고, 또 이 가운데 절반가량은 자바 섬 중북부와 수마트라 남서부의 이모작 벼농사를 비롯한 벼재배에 이용된다.

국토의 7%는 목초지로 쓰인다.

열대우림이 인도네시아 전국토의 2/3가량을 덮고 있다. 해발 1,500m이상인 고지에서는 온대우림이 발견되고,

수마트라·칼리만탄 섬의 지대가 낮은 해안선을 따라 곳곳에 자리잡은 습지에서는 홍수림이 자란다.

 

국민총생산(GNP)가 인구에 비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1인당 GNP는 낮은 편이다.

1/4을 차지하는 농업 부문에 총노동력의 절반 가량이 종사한다.

 

 

인도네시아는 동물 분포상 2개의 지역으로 나뉘는데 서쪽은 아시아 동물상을, 동쪽은 오스트레일리아 동물상을 보인다.

아시아 동물군에는 무소·오랑우탄·맥류(貘類)·호랑이·코끼리 등이,

오스트레일리아 동물군에는 볏을 움직이는 앵무새들과 바우어새, 극락조류의 각종 새들이 서식한다.

 

2019년 8월, 보르네오 섬의 동 칼리만탄 북프나잠 파세르군과 쿠타이 카르타느가라군 일부 지역에 새 수도 건설 계획이 발표되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http://www.ajtour.kr All rights reserved.